top of page
디자인포트폴리오 최대 50% 할인이벤트
디자인대학원 진학전문 교육기관

디자인대학원 준비사항

공간디자인학원은 진학과정은 대학원만 전문으로 진행합니다.

​준비가능한 학과는 시각디자인, 디자인경영, 산업디자인 관련학과 입니다.

01

학업계획서

일반대학원의 경우에는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자소서 등을 요구하며, 야간의 특수대학원, 디자인대학원 등은 경력 중심의 경력기술서를 요구합니다.

​학업계획서는 진학동기, 연구계획 및 졸업후 진로에 대해서 서술하고 경력기술서는 지원하는 전공과 관련된 프로젝트 등을 기술합니다.

​다만, 합격에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기 때문에 학원에서 지도하는 내용을 참고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작성하면 됩니다.

02

전공별 포트폴리오

디자인 전공의 경우에는 포트폴리오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포트폴리오는 전공에 맞게 준비하여야 하며, 일반대학원의 경우에는 지원하는 전공과 다른 전공을 하였더라도 포트폴리오 구성을 할때 자신이 전공한 내용이나 실무에서 경험한 결과물을 일부 구성함으로써 학부 전공을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용 포트폴리오는 취업포트폴리오와는 같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실무적인 테크닉은 떨어지더라도 대학원에 진학하여 연구할 분야를 확실하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전공이 같다면 학교별로 작업할 필요는 없으나 학교에소 요구하는 형식에 맞춰야 합니다. 

03

심층면접 준비

심층면접시 보통 전공교수 3-4명 정도가 참여하며, 질문내용은 다양합니다. 면접시간은 지원자 한 사람당 긴 시간을 소요하지는 않으며 5분 내외로 문답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지도교수에 따라서 지원동기, 연구계획을 기본적으로 질문하며, 준비한 포트폴리오를 검토하고 디자인 컨셉등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심층면접에 대비해서 세부전공에 대해서 생각하고 갈 필요가 있습니다.

출신전공별 과정설계

 

 

디자인대학원 입시전략을 설계할 때

출신전공에 따라서 교육과정 편성을 합니다.

​대학원진학 상담시 합격에 필요한 과정설계를 제시합니다.

흩어져 연필

비전공자

비전공자가 디자인 전공으로 대학원을 진학하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기초디자인부터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포트폴리오와 함께 디자인 공모전도 같이 준비하여 면접시 입학을 위해 준비한 과정을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면접시 비전공자가 고 퀄리티의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는 것 보다 준비과정을 제시하도록 편성합니다.

화면에 스토리 보드

학점은행를 통한 학위취득자

국가평생생교육진흥원에서 학점은행제 학위취득을 한 경우에는 꼭 지원전공과 관련된 학위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보통 디자인 관련학과 2-3년제를 졸업 후 미술학사를 취득하는 학생이 대부분이지만 4년제 졸업자와 경쟁해야 하기에 포트폴리오 퀄리티를 높이는데 중심을 두고 교육과정을 편성합니다.

수채화 그림

순수미술전공자

순수미술 전공자들이 미술교육이나 취업을 위해서 디자인 전공으로 진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순수미술 전공자들이 그래픽툴에 거부감을 두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픽툴에 자신이 생기면 때에 따라서는 디자인 전공자보다 좋은 포트폴리오가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시 순수미술과 접목하여 교육과정을 편성합니다. 

타이포그래피

​동일계전공자

동일전공으로 진학하는 전공자는 입학상담시 졸업작품이나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상담을 진행하여 기존의 작품을 재구성하거나 재 편집하여 준비기간이 비교적 짧게 걸립니다.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여 교육과정을 편성합니다. 

대학원 진학상담

 

 

대학원 진학에 상담이 필요하면

아래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나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세요.

플러스친구윅스용.gif
bottom of page